메뉴 넘어가기


추천여행 Sacheon Culture & Tour

부메뉴


퀵버튼


사천8경 코스

본문

사천시가 추천하는 일정별 코스여행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중심부에 위치한 사천 바다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하늘에 도전하는 인간의 꿈을 만끽할 수 있는 항공우주 산업의 중심을 경험 할 수 있다.

신수도 여행

여행추천

아름다운 바다를 마음껏 볼 수 있는 신수도 여행! 남일대의 빼어난 경치를 시작으로 ‘한국의 명품섬 Best 10’ 으로 선정된 신수도를 찾아가 자연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여행코스

신수도 >남일대 해수욕장 >남일대 코끼리 바위

여행길잡이

신수도

신수도 여행의 목적지인 신수도는 "한국의 명품섬 Best 10"에 선정된 섬입니다.
사천의 6개 유인도 중 가장 큰 섬으로 옛 이름이 침수도인 신수도는 주변의 크고 작은 바위섬과 여 등을 합쳐 모두 52개로 이루어져 있다하여 ‘쉰두섬’으로 불리다가 지금의 지명인 신수도가 됐다고 합니다.
섬 주변 바다에 촘촘히 박아놓은 대나무 울이 이색적인 풍물로 눈에 잡히는데, 이것이 바로 원시어업 기법인 죽방렴입니다. 썰물과 밀물의 차를 이용해 고기를 잡는데, 물살이 급한 연안에서만 가능한 고기잡이 방식입니다. 신수도의 갯가는 얕은 바위와 몽돌이 어우러져 낚시와 피서가 동시에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TIP !! 삼천포와 신수도간 배 운항시간을 꼭 확인하고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총거리
예상시간

남일대 해수욕장

시내중심가에서 3.5km떨어진 향촌동에 위치한 '남녘 땅에서 경치가 가장 빼어난 곳' 이라 불리는 남일대 해수욕장. 신라 말 대학자인 고운 최치원 선생이 이곳을 경치에 반해 지은 명칭이 바로 남일대라고 합니다. 삼면이 낮은 산으로 둘러싸이고 각종 기암괴석과 수림이 빼어난 경관을 이루고 있으며 질이 곱고 부드러운 모래사장과 안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맑고 푸른 바다물로 유명합니다. 이곳 백사장은 예부터 인근의 부녀자들이 모래찜질을 하던 휴양지로 유명했는데 해수욕장이 개장된 이후로는 해마다 피서객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노래미, 볼락 등 바닷고기가 많이 잡히고 낚시터도 즐비하기 때문에 낚시꾼들이 즐겨찾는 낚시포인트로도 유명합니다.

총거리 4.4km
예상시간 14분

남일대 코끼리 바위

마치 코끼리가 물을 먹는 듯한 형상! 남일대의 코끼리 바위.
코끼리 바위 코와 몸체부분의 사이에 천연동굴이 있어 파도가 넘실거리며 드나들 때마다 오랜 세월에 걸쳐 물결에 밀려온 조가비, 조개껍데기, 모래알이 하얗게 쌓여있습니다. 바위근처는 수심조차 알 길이 없을 만큼 푸른 물이 출렁대고 있어 태고의 신비함마저 감돌고 있으며, 한려수도 물길 위를 연안 여객선이라도 지날 때면 이 코끼리바위는 머나먼 남국을 향해 마치 향수에 젖어 있는 시늉을 하는 듯 합니다. 여름철 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들은 반드시 한번쯤 들르는 필수코스이며 유람선을 이용하여 코끼리바위 근처를 돌아 보기도 합니다.

여행지도

신수도 여행 경유지

  1. 신수도
  2. 남일대 해수욕장
  3. 남일대 코끼리 바위

컨텐츠담당자

홈페이지 관리부서 :
관광진흥과 | 관광마케팅팀 : 055-831-2780
위로버튼

퀵 메뉴

퀵 메뉴 닫기
위로가기
퀵 메뉴 열기